소소한 일상 이야기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오징어볶음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저녁메뉴 소개할께요!
오늘 저녁메뉴는 오징어볶음.


오징어손질은 힘들지만 맛좋은
오징어볶음황금레시피 시작할께요~

 

 

 

 

 

 


오징어 2마리, 양파, 양배추, 대파
양념장: 고추장1.5, 고추가루2, 간장2, 다진마늘1,
생강술1(맛술1), 올리고당1, 매실액2, 참기름1, 후추


오징어2마리 준비하고
굵은소금을 넣고 깨끗히 씻어주었어요.
그리고 오징어썰때 가위로 했는데요
칼보다 가위가 제일 편한답니다 ^^

 

 

 

 

 

 

오징어손질하는게 ?제일 힘드는거 주부님들도 다 공감하실거예요~
양념장은 이렇게 만들었어요.
고추가루2, 고추장1.5 간장2, 다진마늘1, 생강술1(맛술1),
올리고당1, 매실액2, 참기름1, 후추


양념장을 이렇게 만들고 맛을 보신후 취향대로
양념을 가감해주세요 ^^

 


 

 

 

 

전 이번에 설탕을 안넣고 매실액을 넣었답니다.

참 생강술 없으면 맛술로 넣어주세요.
(생강술 만들어두면 참 유용하게 쓰일거예요)
양념장을 넣어 손질해둔 오징어에 넣고 버무려주었어요.

 


 

 

 

 

양념이 쏙쏙 들어가게 잠깐 두는 동안
냉장고를 털어서 야채를 준비해주세요

양파,양배추,대파 이렇게요.

 

 애호박,당근있음 넣어줘도 굿굿~

 


 

 

 

 

요거 넣으면 이상하게 진짜 감칠맛이 난답니다~
요건 요리에 센스를 더하는 비법이지요~ ㅋㅋㅋ
연두도 오케이!!

 

 

 

 

 

 

전 요리할때 꼭 한숟가락씩 넣어주고있답니다
맛난 오징어볶음으로 오늘도 맛있게 드시고
살 덜 찌는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