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야기

매콤달콤한 두부조림 밥반찬으로 딱이예요

 

 

 

 

 

 

저희집은 매운걸 많이 좋아해요
그래서 오늘도 어김없이 맛난 두부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종이컵 기준으로 물2컵을 부어준 후 고추가루 2스푼과
간마늘1스푼을 넣어줘요~~
양파도 넣어주고요 집에 자색양파가 있어서 이걸로 넣어줬답니다

 

 

 

 

 

 

만들간장 반컵을  부어주세요(기호에 따라 양은 가감하셔야해용)
그런 다음  두부를 넣어줫어요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네요

 


 

 

 

 

어느정도 국물이 없어지면 송송 썰어 놓은 파도 넣어주고
조금 더 졸인 후 불을 꺼 주었어요

 


 

 

 

 

어쩜 이리 맛있을까요?~~~제가 만들어 그런가 봐요 홍홍홍~~!!
아이들은 역시나 고기를 쏙쏙 골라 먹네요

 


 

 

 

 

평소에 두부조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신랑도
하얀 밥 위에  두부조림을 가득 올려 쓱쓱 비벼먹더라구요


오늘도 우리집 밥도둑 만능간장 레시피로 만든 두부조림으로
오늘도 한끼 뚝딱 먹었어요

 

 

 

 

 

 

아이들도 밥 비벼 주면 어느정도는 잘 먹으니
이렇게 먹으면 괜찮을꺼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