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야기

미역국 맛나게 끓이는 방법은???

 

 

 

오늘 우리이웃분들께만 미역국맛있게끓이는법을 공개해드릴께요~
저는 요리전문가는 절대아닙니다

 

미역국맛있게끓이는법 중에서 가장즁요한것은 아무래도
좋은재료사용이 가장중요하겠줘~
후포리미역과 한우국거리와
다진마늘만있으면 미역국맛있게끓이는법 준비 끝입니다 ㅎㅎ

 

 

 

 

 

 

가장먼저 마른미역을 물에가 담구어 줘요
요리초보자님들이
미역이 불어나는것을 생각못해서 많이 물어 담구어 두었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있으니 조금만 넣어주어도 2배이상으로 불러납니다^^

 


 

 

 

 

소고기와 미역을 볶을때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먼저 넣어주고 볶아줍니다

 


 

 

 

 

그러다소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면
다진마늘을 함께 넣어주고 볶아주어요
미역국맛있게끓이는법 어렵지 않줘 ㅎㅎ

 

 

 

 

 

 

바로 미역을 소고기랑 다시 한번 볶아서 사용해요
미역을 함께 볶으면 미역의 좀더 깊은 바다향을 낼수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예요

 


 

 

 

 

마지막으로 간장을 조금넣어서 간을 맞쳐줘요
개인마다 입맛이 모두 틀리니 잘~조절해서 맛을 보면서 맞추면
미역국맛있게끓이는법 끝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