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야기

제육볶음 맛이 기가차게 만들었어요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대로 하면 완전 맛있는 제육볶음을 만들수 있지용~
반짝군도 완전 맛있다고 극찬해준맛
내가 알려줄께요 ㅋㅋㅋㅋ

 

재료
제육볶음용고기, 파, 마늘, 양파, 팽이버섯,
설탕, 고추장, 고추가루, 간장, 참기름
* 야채는 기호에 따라서
전 야채가 없어서 팽이버섯 듬뿍 넣었어욤

 


 

 

 

 

냉동고기 해동시키기 전에 사다둔 고기를 냉동 시켜놨었는데
냉동시켜둔 고기는 자연해동 시키는게 누린내를 안나게 하는거라고 해요
그래서 전 전날 냉장고로 옮겨 놓았죵


여러분도 요거요거 잊지 마세요!!!
냉동고기 뜨거운물에 삶아서 해동시키면
절대 안된다는거
자연해동시키거나 찬물에 담궈주세용

 


 

 

 

 

고기 담가둔 사이에 야채 다듬기 야채는 고기 다 볶은 후
마지막에 한꺼번에 넣어줄꺼니까 일단 다 잘라주면 됩니다

백종원 아저씨가 알려준 제육볶음 만들기의 핵심!!


고기를 삼겹살 굽듯이 구워줘야 한다는거
앞뒤로 노릇노릇 해질때까지 잘 구워줍니다^^

 


 

 

 

 

노릇노릇 고기가 익으면 잘라둔 파를 넣고 쉐킷퀘킷
전 마늘도 함께 넣고 볶아줬어욤 ㅋㅋ


설탕 한숟가락 넣고 다시 볶은다음 물 한컵
고추장 한숟가락 고추가루 두숟가락 간장 세숟가락
참기름 한숟가락 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고기는 거의 다 익은 상태라
원하는 야채의 식감에 따라 볶아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