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야기

집에서도 간단히 고구마말랭이 만들어 먹어요

 

 

 

집에 있는 건조기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전 이렇게 하고 있는데요
고구마말랭이 건조기 없이만들기!!


지금 보여드릴게요 ?

쫀득하니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집에서 직접 만든 고구마말랭이!! 맛도 꿀맛인데요 ?

 

 

 

 

우선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 준비합니다
그리고는 냄비에 물을 붓고 삶아주어야 겠죠?


중간에 물을 따라 버리고는 푸~욱 익혀주었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되는데요

 


 

 

 

 

정신없이 만들다보니 말이죠
그리고는 고구마말랭이를 렌지받침대에 하나씩 떨어뜨려 놓아줍니다
넓은 채반이 있다면 좋겠지만..없으니.. 이렇게!!

 

 

 

 

 

 

많이 줄었다구요?
맞아요.. 제가 잘 말랐는지... 하나씩 집어먹다 보니.. 이렇게 되었다는요
이틀의 기다림은 있었지만.. 고구마말랭이 맛있게 만들어졌는데요


씹으면 씹을수록 달달함이 느껴지면서.. 쫀득하니 자꾸만 먹게 되네요
지금 또 만들고 있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것 같고 그냥 설탕과자 주는것 보다도
고구마 말랭이 주는게 좋을듯해요
아이들 간식 이제 집에서 만들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