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야기


매콤한 오징어볶음 딱이네요

 


느끼하고 기름진 음식 많이 먹고 난 후
매콤한음식이 땡길때 생각나는 음식으로
불갈비, 매운떡볶이 등 여러가지가 있을거예요.

 

 

 

 

 

저도 며칠전 계속 기름지고 느끼한 전요리를 많이 먹었더니
매콤한게 땡겨서 만들어 먹었던 오징어볶음인데요


매콤함으로 느끼한 속을 확 잡아주었던

오징어볶음이었어요
제가 만들어 먹었던

오징어볶음맛있게하는법 소개해 볼께요.

 


 

 

 

 

오징어 반마리, 양파(大) 1/4개, 깻잎 6~7장, 대파 1대,
새송이버섯 1/2개, 청량고추 1.5개
새송이버섯은 먹기좋게 오징어 크기만하게 썰고,
양파랑 깻잎은 채썰기하고
청량고추랑 대파는 어슷썰기 했어요.

 

 

 

 

 

 

버섯 대신 당근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채소를 넣어 드셔도 좋아요.


대신 깻잎만큼은 꼭 넣어 주셔야 맛있는 오징어볶음을 만들수 있어요
고추장 1, 고추가루 1.5, 간장1, 맛술 1, 다진마늘 1,
매실엑기스 1올리고당 1, 참기름 1, 콜라 1, 후추, 통깨 조금

 

 

 

 

 

 

오징어볶음양념장에 저만의 오징어볶음 맛있게 하는
비법이랄까 콜라를 넣는다는 점..ㅎㅎ


콜라를 넣으면 달큰함과 콜라의 톡쏘는 맛 때문인지
매콤함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

 오징어볶음이 한결 더 맛있더라구요...

 


 

 

 

 

후라이팬에 양파와 새송이 버섯을 먼저 넣고 잠시 볶아 주세요..
양파가 투명하게 반쯤 익었을 무렵 나머지
재료들을 넣어 주면 되는데요
대파, 청량고추, 오징어, 양념장을 같이 넣고 얼른
재빠르게 볶아 주시면 된답니다.
 


 

 

 

 

오징어 넣고 3~5분 볶아주면 매콤매콤한

오징어볶음이 되는데요.
이제 불을 끄 주시고...
마지막으로 깻잎을 넣어주세요.


깻잎은 가스불을 끄고
남은 여열로 익혀 주시면 되어요.

 

 

 

 

 

 

매운음식 먹고나면 느끼한 속도 달래주기도 하지만
쌓였던 스트레스도 확 날라가잖아요.
매운음식을 먹으면 뇌가 자극을 받아
아드레날린을 분비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