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야기

내장지방에 좋은 ABC 쥬스만들기

 

 

 

 

 

며칠 전 모임에서 ABC주스에 대해서 들었어요.
요즘 핫한 주스인가 봐요.집에 와서 검색해 봤어요.
몸신에서 소개되었나 보네요.

 

 

 

 


ABC주스는 내장지방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혈액순환 개선 시력증진(명안 주스와도 중복되는 게 많네요)
두뇌 활성 및 기억력 증진,  위와 간 기능을 강화하고 면역력도 증진시킨다네요.
이런 걸 떠나서 사과, 비트, 당근이 모였는데 몸에 좋겠지요.
ABC 주스란?apple  사과beet  비트carrot  당근

 

ABC 주스 만들기 재료 사과 중간 크기 1개
비트 1/3개 당근 중간 크기 1개 물 200ml
당근이에요. 흙이 좀 묻어 있어요.
중요한 건 껍질째 하라고 하네요

 


 

 

 

 

일회용 수세미로 씻었어요. 일회용 수세미로 문질러 씻으니 깨끗해지네요
생으로 해도 되지만 소화 흡수도 좋게 하고
생 당근은 비타민C를 파괴한다고 하니 찌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다른 주스 만들 때도 당근은 익혀서 하잖아요.
김이 나고 나서 7분 정도 쪄 주었어요.


당근이 익혀질 동안 다른 재료 장만합니다.
나머지는 다음에 쓰려고 넣어 두고요.
사과도 한 개를 껍질째 썰었어요.

 


 

 

 

 

믹서기에 비트 넣고, 사과도 넣었어요.
당근이 곱게 쪄졌어요.색이 고운 ABC 주스가 만들어졌어요.
보통 500ml 정도가 나온다는데 저는 좀 더 큰 사과랑,
당근도 큰 것으로 해서 그런지 750ml가 나왔네요.둘이 먹을 거니까요.

 

처음부터 너무 많이 먹어서도 안될 것 같고 딱 적당하네요.
적응이 되고 나면 양을 더 늘이면 되겠어요
내장지방 배출에 좋고 혈관도 맑게 해 준다고 하니
당분간 꾸준히 먹어 봐야겠어요.

 

 

 

 

 

 

ABC주스는 묽게 해서 마시는 것이 아니라진한 쥬스? 샤베트 같은 느낌의 걸쭉한 주스에요.
반드시 숟가락으로 떠먹으라고 하네요
ABC주스 먹을 때 중요한 것 한 가지!!
공복에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양이 너무 많아서 먹기 힘들면 아침,
저녁으로 나누어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