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야기

부대찌개 맛깔스럽게 만들어 봤어요

 

 

 

 


오늘은 부대찌개 만들면서 몇 장 사진찍어 놓은게 있어간단한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를 포스팅 해볼게요
저희 동네마트는 사골곰탕이 365일 행사중이에요.
980원~~이거 하나면 찌개건 국이건 걱정없어요.
사골곰탕의 양은 350ml에요.

 

 

 

 

 


사골곰탕 350ml 넣고 물 250ml를 추가해야
적당한 양이면서 맛도 좋은 육수가 되요.
라면사리 1봉지 다 넣을때 기준이에요.

 


 

 

 

 

제가 부대찌개를 좋아하는 이유 대충 아무거나 넣어도 맛있다는 거
그래도 후랑크 소제지랑 베이크드빈 ,스팸은 꼭 넣어줘요.
후랑크 소세지를 시작으로 이것저것 넣어주기 시작했어요.


후랑크소세지2개,김치도 듬뿍, 냉장고에서
"썩기직전이에요 구해주세요"를 외치는 새송이버섯도 하나
만두 4개,스팸도 남은 양 모조리 사용

 


 

 

 

 

제가 꼭 넣어주는 베이크드빈 통조림이 따개가 없는 구조라 매번 개고생 하다가
제가 큰 맘 먹고 캔오프너를 구입했어요.
베이크드빈을 2큰술 넣어주세요


여기에 양파1/2개,대파1대도 썰어서 넣어주시구요.
양념장도 미리 준비해놓았어요.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간단한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양념장
양조간장1큰술,고추가루2큰술,고추장1큰술,다진마늘1/2큰술,맛술2큰술,
된장1티스푼,후추가루 약간

 

사골곰탕+물=600ml도 넣어줬구요.

라면사라 1개 기준의 육수구요.
만약 라면사리를 더 조금 넣을실거면 육수의 양도 줄여주시면 되요
팔팔 끓으면 그때 라면사리 넣고 치즈 1장 올려서 라면 익을때까지 끓여주신 후
후루룩 후루룩 드시면 되요.

 


 

 

 

 

이거 한번 만들어 드시면 웬만한 맛집 부대찌개 부럽지 않은 맛이라고
다들 생각하실것 같아요.
냉장고에 떡국떡 있으심 그거 넣으면 더 맛있구요.


오랜만에 만들어서 먹으니 맛도 괜찮고 요즘 같은날 먹기 딱 좋은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