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야기

아이반찬으로 간편한 무나물 만들기~

 

 

 

 


제가 자주 해 먹는 방법인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해 드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아이들 키우면서 유아식으로도 많이 해 주었던  무나물 만드는법이랍니다^^
무 작은거 반개, 파, 마늘, 깨, 소금, 설탕이나 매실청 조금, 참기름

 

 

 

 

 

 


무는 적당한 크기로 채를 썰어주세요~
저는 무나물 할때 너무 얇게 써는거 보다는
좀 두툼하게 써는게 더 좋더라구요^^

 

 

 

 

 

 


프라이팬에 해도 좋지만 저는 두툼하게 코팅된 냄비에 무나물을 한답니다.
기름 두르고 무를 볶아줍니다.
무를  달달달 볶아 주세요~

 


 

 

 

 

달달 볶던 무나물에 물을 부어주세요~
어느정도 볶는냐? 저는 요리를 감으로 많이 하고 있어 그때마다 다른데
초보자가 따라하실땐 무가따끈해지고 아주 약간 숨이
죽을때까지 볶아 주시면 될거 같아요~
마늘 소금 넣고 설탕이나 매실청은 1/4 스픈 정도 작게 넣어주세요~

 

 

 

 

 

 

 

뚜껑을 덥고 무가 익을때까지 졸여주시면 끝!!!너무나 쉽죠?
저는 무가 푹익은걸 좋아해서 국물을 많이 넣고
무가 끊어질 정도로 푹 익혀요~


 

 

 

 

 

푹 익은것이 싫으신분들은 물을 무의 1/3만 차게 붓고 뚝껑을 덥고 살짝만 익혀 보세요~
저의 무나물 만드는법 정말 쉽죠?


이렇게 해 놓으면 우리 가족들은 다른반찬 없이 밥에 쓱쓱 비벼서 
밥한공기 뚝딱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