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야기

순두부찌개 맛나게 만들어 봤어요

 

 

 

 

요즘은 집에서 순두부 찌개 만들어서 가꿈 먹는편인데요
이번에는 얼큰하면서도 맛나게 만들었어요
일단 집에 있는 식용유를 2스푼 넣구요


고춧가루를 2~3스푼 정도 넣고 중불이나 약불로 볶아주세요
고춧가루는 금방 타버리니깐약한불로 하는게 좋지요
고추기름 간단히 내는거에요

 

 

 

 

 


다진마늘 한스푼 정도넣고 함께 복다가 양파 반개 잘게
썰어어 또 함께 살짝 볶아주세요
그리고 물이나 육수를 원하는만큼 넣어줍니다
저는 국자로 5번??정도 넣은것 같아요


나중에 간은 액젓이 해줄거니깐 물이나
육수는 내가 원하는 만큼 넣으면 됩니다.

 

 

 

 

 

 

글고 애호박이 집에 있길래 4등분해서 작은 사이즈로 넣었구요
계속 보글보글 끓여가면서 주니한 재료 하나씩 넣어주면 되어요
머 버섯있음 버섯 넣어주셔도 좋구요


새우도 다섯마리 넣어줍니다
먹을때 귀찮을것 같아서 수염 미리 잘랐구요

 

 

 

 

 

 

글고 참치액젓으로 간하고ㅎㅎㅎㅎ
순두부가 들어갈거니간 약간은 간이 간간하게 ㅎ
완전 짠것은 아닌데 닥 좋은것보다 약간은
간이 좀 더 있게 해주는것이완성했을때 먹기가 좋아요

 


 

 

 

 

순두부도 무심한듯 툭 던져 넣구요
그위에 머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쫑쫑 썰어서 올려주세요
저는 대파는 깜빡 했네요
저녁밥상은 완성 했어요.

 


 

 

 

 

아이들은 매운걸 못먹는 아이들은 고춧가루 넣치 않고 맛나게
감칠맛 나게 만들어 봤어요
진짜 아이들은 순하게 먹으니 괜찮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