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야기

돼지고기수육도 맛나게 삶아요

 

 

 

 

 

아이들 가끔씩 고기 먹이는것도 많잖아요?
저희는 오늘 돼지고기 수육 맛나게 삶아서 먹였어요
사실 가끔 보쌈 사서 먹는데 이것도 나름 맛나는것 같아요

 

 

 

 

 


두근의 돼지고기 삼겹살은 두덩이 목살은 세덩이랍니다
일단 물에 담궈서 핏물을 빼주었어요

신선한 고기는 핏물 빼지않고 그냥 바로 돼지고기
수육 삶는법 하여도 된다지만 저는 왠지 핏물을 빼는것이 좋아요
그래서 1시간 가량 핏물을 뺐답니다

 


돼지고기 수육 삶는법 재료
된장 월계수잎 마늘 통후우 블랙커피가루 대파 양파 껍질이랍니다
양파껍질은 양파를 다듬을때 깨끗한 부위를
세척해서 냉동시켜 두었다가 육수를 낼때 함께 사용을 한답니다

 


 

 

 

 

이 양파 껍질은 울 꿍이가 좋아하는 칼국수에도 넣는데요
이 양파껍질을 넣지 않고 끓여주면
바로 맛이 틀리다고 할 만큼 입이 고급이 되었답니다


양파 다듬을 때 꼭 양파껍질 모아두었다가 육수를 뽑을때 사용해보세요

 


 

 

 

 

된장은 크게 두스픈, 월계수잎은 다섯잎 정도, 마늘도 한줌,
통후주 반수저 정도, 블랙커피 반수저 정도 넣었어요
대파는 한뿌리, 양파 껍질은 한줌 이렇게 부재료가 준비가 되었답니다

 


핏물을 뺀 고기를 압력솥에 넣고 삶으려고요
얼마전 까스레인지를 인덕션으로 바꾸어서 부르스타에 올려서 끓여야한답니다
인덕션용 압력솥을 하나 장만해야할까봐요
압력솥을 사용할때는 왠만하면 물이 2/3를 넘지 않게 넣으셔야 넘치지 않는답니다

 

 

 

 

 

 

준비했던 모든 재료를 넣고 된장도 풀어 주었어요~
마른 고추나 베트남 고추를 넣으면 잡내를 잡는데
아주 탁월해요

 

 

 

 

 

 

압력솥으로 돼지고기 수육 삶는 시간은 총 45분 정도면 충분하답니다
불을 켜고 추가 움직을 때까지 25분 정도가 걸렸고요
불을 줄이고 10분 정도 삶고 불을 다 끄고 10정도 있다가 뚜껑을 열면 된답니다
삼겹살 목살 두가지 색도 이쁘고 맛나게 잘 삶아졌어요~
뜨거워서 집게로 잡고 칼로 썰었답니다


압력솥의 불을 끄고 좀 오래 있어서 고기가 다른때보다
좀더 푹 익어서 썰을때 조금 두껍게 썰었답니다
제가 썰은 두께보다 좀금 얇게 썰으셔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