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이야기

코피나는데 좋다는 연근조림 만들어봤어요

 

 

 

 

 

오늘은 아이가 코피가 자주나는것 때문에 연근조림을 했는데요
연근이 코피를 멈추게 한다고 해서 저는 자주 먹이는편인데요
오늘은 연근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아삭아삭한 연근의 식감을 좋아해서 좋아하는 반찬이예요
쫄깃하게 무르게 만드는 연근조림도 있지만 전 아삭하게 만들어요.
연근을 쫑쫑 썰어 식촛물에 담그어 두는데요.

 


 

 

 

 

크게 시간에 구애받진 않지만 아무리 바빠도 하루는 안넘기심이
연근을 찬물로 씻어내고 소금을 한 꼬집넣어 약 15분간 삶아줘요

 


 

 

 

 

삶은 연근에 간장 두 큰술 종이컵 한 컵 반 분량의 물
설탕 2큰술  마늘 4-5쪽 넣어 끓여줘요


강불로 바글바글 끓이다 중약불로 자작자작하게 될때까지 조려줘요.
완성을 못참고 한 개 덥썩.

 

 

 

 

 

 

달달하면서도 아이들이 먹기 딱 좋은거라 저는 반찬으로는
연근조림은 꼭꼭 만들어 준답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일주일 정도는 여유있게 먹을수 있는지
저처럼 꼬마들이 있는집이라면 연근조림 가끔 만들어서
반찬으로 먹는게 어떨까 싶어요